역점사업 | 지도방법 |
---|---|
존중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| ∘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 교육 ∘ 학생자치 활성화를 통한 학생중심 인성교육 ∘ 학생상담 및 학부모상담주간 운영, WeeClass 활성화, 또래상담 운영, 인성교육과 연계한 학급별 단합활동의 프로그램 운영 |
미래 삶을 담은 교육과정 운영 | ∘ 학생 중심, 역량 중심 맞춤형 교육 ∘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교육 ∘ 사제동행 학교 텃밭 가꾸기를 통한 생태체험 학습 |
교육과정 연계 에듀테크 교육의 활성화 | ∘ 교육과정과 연계한 에듀테크 활용 교육 ∘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주제중심 융합수업, 역량중심 교육과정 운영 |
역점사항 | 세부내용 |
---|---|
기초·기본 학습 지도 강화 | ∘ 교과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수준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∘ 학습부진아 개별지도 및 학습지도 책임교사제 운영 ∘ 멘토·멘티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활동의 강화 |
인성교육과 프로그램 운영 강화 | ∘ 학급별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∘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 개개인의 행복지수 높이기 ∘ 담임-진학상담교사-상담사-외부전문가 연결을 통한 폭넓은 인성교육 |
교육자치 활성화 | ∘ 교육공동체간 대토론회 및 소통강화를 통한 교육만족도 증가방안 모색 ∘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학습 경험 모색 ∘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교직원 워크숍 활성화 ∘ 학생자치의 강화를 위한 리더십 캠프 운영 및 소양교육 강화 |
에듀테크활용 능력 강화 | ∘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에듀테크 기본 소양 능력의 함양 ∘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능력 배양을 위한 교사 연수 실시 ∘ 에듀테크의 적용을 통한 공유·협업·연결의 확대 및 온라인 교무실의 활성화를 통한 업무 처리의 효율화 |